티스토리 뷰

목차

    국민지원금을 신청이 시작했습니다. 2021년 9월 6일부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신청하고 익일부터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민지원금을 사용하려고 하는데 현재 거주지가 다른 대학생, 군인, 직장인 같은 경우에는 사용지역이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지역 변경 바로가기

    국민지원금 사용지역은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지역 변경은 21년 6월 30일 당시, 주민등록상 주소지에서 신청해서 지급받고 주소지에 해당하는 곳에서 사용하는게 원칙입니다.

     

    그러나 21년 6월 30일 이후 이사해 전입신고를 마친 경우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국민지원금을 신청했다면 카드사를 통해서 지원금 사용지역을 변경하면 됩니다. 사용지역 변경은 카드사 홈페이지, 앱, 콜센터, ARS,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앱을 이용합니다. 카드와 연계된 은행을 방문해서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 국민카드 BC 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농협카드
    카카오뱅크 국민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지역사랑상품권 바로가기>

    국민지원금 지역사랑상품권이나 선불카드로 수령카드로 수령받으려는 경우입니다. 이때는 이사한 주소리 관활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단, 6월 30일 이후 이사한 경우 지원금을 처음 신청하는 경우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이전 주소지에서 해당 자자체의 지역사랑상품권이나 선불카드를 지급받아서 사용하는 경우라면 사용지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지역 변경 주의사항

    주의해야하는 점은 재난지원금을 받고 이사가는 경우입니다. 9월 13일 지원금을 받고 9월 30일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가는 경우입니다. 신용카드로 받은 경우는 카드사를 통해서 사용지역을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역화폐, 선불카드는 이사가기 전까지 전부 사용해야합니다.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 지역화폐로 받은 경우에는 사용지역 변경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신용카드/체크카드로 신청을 할 수 있다면 되도록이면 카드로 신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추가적인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 조회방법, 자격요건, 사용처에 대해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

    2021.09.05 - [정보] -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목차 5차 재난지원금(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온라인은 9월 6일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료(건보료)를 기준으로 하위 88%까지 1인당 25만원을 신청하고 바로 다음날부터 사용할 수 있

    news.healthlada.com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