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지원금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지원금은 포인트, 지류, 선불카드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현금으로 바꿔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민지원금은 가구당 건강보험료를 합산한 산전 기준표를 확인합니다. 대상인 경우 1인당 25만원을 신청 익일부터 지급받게 됩니다.

 

국민지원금은 9월 6일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 5일제로 진행하기 때문에 생년월일 끝자리를 확인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국민지원금을 받으면 사용해야하는데 어디에 사용하는게 좋을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지금부터 국민지원금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사실 국민지원금 사용처는 국민지원금 사용처 안내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다만, 안내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차라리 카카오맵, 네이버맵을 통해서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 국민지원금은 본인의 거주 주소지에 해당되는 지역에서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점을 확인하세요.

 

특별시, 광역시 주소지인 분은 해당 특별시, 광역이세 소재한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에 주소지가 있는 분은 세부 주소지에 해당하는 시, 군 내의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을 이용해야 합니다.

 

지역사랑 상품권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통해서 상생 국민지원금을 신청해보세요. 지역사랑 상품권은 크게 서울, 부산, 인천, 경기도, 두산, 광주광역시, 포항, 전남, 전북, 충남, 대구 그 외 지역까지 OK국민지원상품권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지역에 있는 지역사랑 상품권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을 진행합니다.

2021.09.04 - [정보] - 지역사랑상품권 상생 국민지원금 바로가기

 

지역사랑상품권 상생 국민지원금 바로가기

제로페이,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간편결제입니다. 제로페이라는 이름에 '페이'란 글자가 들어 있어, 아직도 별도 페이앱이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것이 아

news.healthlada.com

국민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업종은 전통시장, 식당, 미용실, 약국, 병원, 안경점, 의류점, 학원, 제과/제빵점, 편의점, 치킨집, 일부 프랜차이즈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이 불가한 업종은 백화점, 복합쇼핑몰,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면세점, 유흥업종, 대형 전자판매점 직영매장, 프랜차이즈 직영매장, 대형 외국계 매장, 대형 온라인몰, 홈쇼핑, 대행 배달앱입니다.

 

단, 배달앱을 이용하실때 현장에서 결제하기를 선택한 후 지역사랑상품권(카드형), 신용카드/체크카드에서 현장결제를 하면 포인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확인하는 방법

국민지원금 사용처를 확인하는 방법은 국민지원금사용처.kr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씁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홈페이지를 아래 첨부해놓은 주소를 통해서 접속한 다음 본인 소재지의 주소, 지역, 상세지역을 입력하고 카테고리를 설정해 국민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역, 상세지역,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가맹점을 입력해서 찾으면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 가맹점을 입력하지 않으면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항목의 업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소상공인, 오프라인 매장(가게), 사업장을 하고 있다면 국민지원금 사용처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