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방법

인바이트 2021. 9. 27. 17:21

목차

    신용카드/체크카드 사용액 빌부를 환급해주는 상생소비지원금(카드 캐시백)이 10월 1일부터 2개월 동안 시행된다고 합니다. 캐시백은 앞선 상생국민지원금 1인당 25만원과 다르게 사용처가 더 넓어 온라인몰에서 사용도 실적적립 대상이 된다고 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시행 방안

    상생소비지원금(캐시백) 사업이란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회복 촉진을 위한 것으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3% 많이 사용하면 3%를 증가분의 10%를 1인당 월 10만원까지 현금성 충전금으로 환급을 해주는 사업이라고 합니다. 예를들어 2분기 월 평균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사용액이 100만원이고 10월 카드 카용액이 153만원인 경우 증가액이 153만원-100만원 중 2분기 월평균 사용액 100만원의 3%을 공제한 50만원의 10%인 5만원을 지급합니다.

     

    월 최대 10만원이기 때문에 100만원 이상을 더 사용하는 경우 1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새로 가전, 소형가전, IT제품을 새로 마련하려는 분이라면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시행기간

    시행시간은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두 달 동안 시행된다고 합니다. 재원 소진시에는 조기 종료될 수 있다고 합니다. 캐시백은 일월 15일인 11월 15일, 12월 15일에 전담 카드사를 통해서 카드로 자동 지급됩니다. 지급 즉시 사용할 수 있고 카드 결제시 우선적으로 차감되면서 사용된다고 합니다.

     

    캐시백 사용처에 대한 제약은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현금처럼 사용할 수 없고 포인트로 지급된다고 합니다. 다만 유효긴간이 있어 2022년 6월 30일까지 사용을 하지 못하면 캐시백은 소멸된다고 합니다.

     

    주의사항) 캐시백의 전제가 되는 카드 사용액을 취소하는 경우 차회 캐시백에서 차감되거나 카드사에서 청구시 반환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처

    사용처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국내 사용분 중에서 사업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일부 업종을 제외하고 모두 인정된다고 합니다. 또 상생국민지원금 사용처는 거의 대부분 실적으로 인정되다고 합니다. 추가로 중대형 슈퍼마켓, 영화관, 배달 앱, 전문 온라인몰, 공연, 대형병원, 서점, 학원, 프랜차이즈 직영점 같이 소비성 지출에는 인정됩니다.

     

    사용이 안되는 곳

    실적이 인정되지 않는 업종은 대형마트, 대형 백화점(아울렛), 복합 쇼핑몰, 면세점, 대형 전자전문판매점, 대형 종합 온라인몰, 홈쇼핑, 유흥업종, 사행업종, 신규 자동차 구입, 명풍전문매장, 실외골프장, 연회비같은 비소비성 지출입니다.

     

    온라인몰 사용방법

    대형 종합 온라인몰은 포함한 실적적립 제외 업종 외 인터넷거래는 실적적립이 된다고 합니다. 전문 온라인몰은 여행, 관광, 전시, 공연, 문화, 스포츠, 중소규모 온라인몰입니다.

     

    노란풍선, 예스24, 티켓링크, 한샘몰, 배달의민족, 마켓컬리, 야놀자 같은 전문 온라인몰이나 청풍명월장터, 남도장터, 고향장터 사이소 같은 지자체 운영몰, 지역 농수산물, 의류 숙박을 하는 판매하는 영세 온라인 업체가 적립됩니다.

     

    해외직구의 경우에는 사용실적인정이 안됩니다. 임대매장의 경우에는 자기명의로 판매흘 하는 매장의 실적은 포함됩니다. 신청자격은 만 19세 이상 성인은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카드사 홈페이지, 앱, 콜센터를 통해서 본인이 직접 신청자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첨부한 카드사 홈페이지 링크를 참조하세요.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 국민카드 BC 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농협카드

    신청은 위에 링크를 통해서 캐시백 산정·지급 관련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 제공 받는 방법은 9개 카드사(롯데·비씨·삼성·신한·우리·하나·현대·KB국민·NH농협) 중 하나를 전담카드사로 지정하면 됩니다.

    BC카드 제휴은행를 맺은 은행인 BNK경남은행, BNK부산은행, DGB대구은행, IBK기업은행, SC제일은행, SH수협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이나 신용협동조합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 상화저축은행, 우체국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BC카드로 신청하면 됩니다.

    그 외의 은행이나 카드를 사용하는 씨티은행, KDB산업은행, 신한BC, 비씨카드 제휴금융투자업자의 경우에는 교보증권, 미래에셋증권, 유안타증권, 유진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DB금융투자, SK증권, NH투자증권과 산림조합중앙회,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의 카드 보유자는 9개 카드사 중 하나의 카드를 신규로 발급 받아야서 사용해야 합니다.

     

    신청기간은?

    10월 1일부터 시작해 접수가 개시됩니다. 첫 일주일동안 출생연도뒷자리 숫자에 따라서 5부제로 운영됩니다. 5부제 종료 후 11월 30일까지는 신청할 수 있습니다. 9개 카드사 홈페이지, 모바일 앱, 콜센터, 오프라인 영업정(은행)을 통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10월 1일 개인 맞춤형 상생소비지원금 페이지가 개설되면 2분기 월평균 카드사용액, 해당 월 카드사용 실적, 캐시백 발생금액을 일별 업데이트되면서 제공된다고 합니다.


     

    관심있을 수도 있는 글

     

    미접종자 사전예약 시 모더나 접종

    목차 미접종자 사전예약을 하는 경우, mRNA 모더나 백신을 접종할 수 있습니다. 대상자는 18세 이상 신규 예방 접종자를 대상으로 접종을 한다고 합니다. 주민등록상 2003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까

    news.healthlada.com

     

    티빙 한달 무료 이용방법(총 18개월)

    목차 티빙은 처음 이용할때 한달 무료 체험을 할 수 있다. 처음 가입을 하는 경우 한달 무료체험을 진행해보자. 여기서 한달을 더 추가해서 2개월동안 체험할 수 있다. 티빙 한달 무료 체험(+한달

    news.healthlada.com

     

    댓글
    댓글쓰기 폼